본문 바로가기

미술전시/미술전시회

[전시]엡손코리아, 가정의 달 유니세프 자선 사진전 후원

엡손코리아, 가정의 달 유니세프 자선 사진전 후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엡손코리아(www.epson.co.kr, 대표 히라이데 슌지)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주최로 오는 15일까지 청담동 아트랩 갤러리에서 열리는 유니세프 자선 사진전 ‘물과 세상의 어린이’ 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물 부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제5회 사진비평상 작품상 수상자인 사진작가 강제욱이 참여해 ‘물과 세상의 어린이’를 주제로 한 그의 작품 30여 점을 선보인다.

강제욱은 최근 한국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로 지난 12년간 약 40여 개국을 방문해 역사와 문화, 환경 등을 주제로 작업을 해왔으며, 그동안 촬영한 수십만장의 사진 중 세계 곳곳에서 만난 어린이와 물, 희망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본 전시 작품들은 모두 엡손의 대형 프린터인 ‘스타일러스 프로 11880’과 엡손의 프로페셔널 사진 용지를 사용하여 인화되었다. 특히, ‘스타일러스 프로 11880’은 향상된 울트라크롬 K3 잉크로 전반적인 색영역을 넓혀 전문가들 사이에서 뛰어난 색 재현력으로 호평받고 있는 제품이다.

사진가 강제욱 씨는 “지금껏 주로 디지털 은염방식의 인화를 주로 해왔는데, 잉크젯 프린팅의 품질이 월등히 뛰어남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대 이상의 작품 인화 품질에 대단히 만족스럽다."고 사용 소감을 말했다.

엡손코리아 관계자는 “엡손은 디지털 이미징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진 관련 전시 및 행사의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한국 사진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유니세프가 주최하는 자선 사진전에 지역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사회 공헌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진전 뿐 아니라 기금모금, 후원자 모집 등도 함께 진행되며, 방문하는 어린이들의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유니세프 후원클럽인 ‘유니세프 유스클럽 OB모임’(회장 전민재) 주관으로 마련되었으며, 전시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된다.

< 유니세프 자선 사진전 '물과 세상의 어린이' >
* 전시일정: 5월 15일(목)까지
* 전시장소: 갤러리 아트랩(ART LAB)(청담동/ 02-543-8485)
* 주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주관: 유니세프 유스클럽 OB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