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성공전략/온라인마케팅

인터넷 광고효과측정 방법

인터넷 광고효과측정 방법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일반적인 방법에는 다음의 기본적인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이루어진 구매수]÷[광고를 통한 사이트 방문고객수]=[구매전환율]


구매 전환율은 사이트 방문을 통한 판매 또는 회원 가입, 등록 등의 특정 "동작" 으로 "전환"된 횟수를 측정합니다.


구매를 한 사이트 방문자

[광고를 통한 판매수익] ÷ [지출한 광고비] = [광고수익율]

광고 수익률(ROAS)은 특정 광고에 지출한 광고 비용당 얼마의 수입을 얻었는지를 말합니다.

[광고비를 통한 판매이익]÷[지출한 광고비]=[투자수익율]

투자 수익률(ROI)은 광고에 지출한 비용당 얼마의 이익을 거두었는지를 나타냅니다.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 횟수


각각의 광고를 통해 얻은 클릭 횟수를 기록합니다. 오버추어의 대다수 클릭은 오버추어 파트너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므로 오버추어에서의 클릭 횟수를 기록할 때는 반드시 추적 URL 을 사용하십시오.

판매 이익


한 건의 판매로 얻는 총 이익을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개당 생산 원가(자재비, 인건비, 설비비 등)가 125,000원인 흔들의자를 200,000원에 판매할 경우 흔들의자의 개당 판매 이익은 75,000원입니다.

광고 수단별 광고비


전체 광고비를 각 광고 수단별로 세분해 계산합니다.

금전 가치


각 광고 수단의 클릭을 통해 발생한 판매 횟수와 해당 판매의 금전적 가치를 계산합니다.

오버추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계산기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십시오.


오버추어의 투자수익률(ROI) 계산기를 통해 CPC(Cost per Click)광고에 대한 귀사의 투자수익률(ROI)를 측정하십시오. CPM(Cost per Thousand) 배너 광고 등에 대한 결과 또한 오버추어에서 제공하는 CPM 계산기를 이용해 측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분들도 오버추어의 투자수익률(ROI) 계산기를 활용하면 오버추어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의 투자수익률 (ROI) 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버추어 홈페이지의 광고주 센터 지원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CPM 및 ROI 계산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투자수익률(ROI) 계산 예입니다.


투자수익률 계산 예


핸드폰을 판매하는 사이트의 10월 실적이 다음과 같다.


광고 지불 비용 1,000,000원
사이트 방문자수 10,000명
핸드폰 판매수 500개
핸드폰 개당 매출 100,000원
10월 총 매출 50,000,000원(500개 x 100,000원)
10월 총 이익 10,000,000원(500개x 20,000원)




[ 광고 효과 ]


구매 전환율: 구매 방문자수 500 명/ 총 방문자수 10,000 명 = 구매 전환율5%


광고비 수익률(ROAS): 매출 50,000,000 원/ 광고비 1,000,000원 = 광고비 수익률5000%


투자 수익률(ROI): 10,000,000원 이익/ 광고비 1,000,000 = 투자 수익률1000% 또는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