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s : 방문자들이 방문한 웹사이트의 서버에 요구한 페이지의 각 요소의 수(text&graphic)
로그파일에 기록, Request는 Web page(HTML 문서)가 얼마나 다운로드 되었느가를 표시
Visitors : 웹사이트를 방문한 개인의 수, 일련의 web page를 연속적으로 이용할때는 이를 하나의 visit(15분 이내의 접속)
사용자 등록(register), 특정 IP 주소 추적 시스템, 쿠키등을 통해 산출
visit/session : visit는 1인의 사용자에 의해서 연속적으로 서버에 대한 요청이 이루어지는 것
session은 한 사용자에 의해 이뤄지는 일련의 접속행위
page views : 한 사용자가 특정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페이지를 요청한 횟수
image load off의 문제
Ad Views : 배너 광고가 다운로드 되어 방문제에게 노출된 횟수.
매스미디어의 impressions와 일치하는 지표, 인터넷 광고 효과 측정의 1차 노출 지표
하단에 있는 배너를 안보고 이동, cache의 문제..
Ad clicks/Click Through Rate - 사용자가 광고주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서 배너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 인터넷 광고 효과의 2단계 반응 차원을 나타내는 기본적인 지표, 배너광고를 보고 그 배너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의 비율
Duration Time - 특정 타겟 광고의 웹페이지에 머물러 있는 평균 시간,
인터넷 배너공고를 할때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데이터는 노출, 클릭수, 회원가입과 같은 구체적 행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