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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신제품정보/BI_KMS

KMS의 도입효과

KMS의 도입효과

대부분의 지식은 사람의 두뇌 속에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직장 이동으로 인해 막대한 회사적 손실을 갖게 된다. 따라서 KMS 구축의 가장 핵심은 조직 구성원의 지식을 기업의 지적 재산이 되도록 하는 데 있다.

사람, 프로세스, 지식, 고객을 강력하고 빈틈없이 통합하는 시스템이 바로 KMS인 것이다

업무 수행의 생산성 향상
KMS를 도입하면 각각의 프로세스 수행시에 가장 최상의 노하우, 즉 Best Practice를 찾아 활용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항상 최상의 업무지식을 축적, 활용하기 때문에 업무 수행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업무 프로세스를 수행하면서 생성된 새로운 지식은 바로 KMS에 축적하여 다시 활용, 지속적인 업무의 개선을 이룰 수 있다.

정확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다양한 고객의 욕구, 거리 장벽을 넘은 국제적 기업 경쟁체제에서 업무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은 무엇보다 중요한 기업 경쟁력이다.
KMS가 도입되면 전문가의 지식이 기업의 지식으로 축적되어 있거나, 해당지식의 전문가를 찾아주는 지식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업무파악 및 이의 수행을 위한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된다.
빠르게 의사결정하는 것만이 경쟁력 우위의 전부는 아니지만, 같은 환경에 있는 경쟁기업이 동일한 결론을 더 신속히 내렸다면 해당 기업은 중요한 기회를 잃는 결과는 낳을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강조되는 부분이다.

이윤의 극대화
최신의 관련지식을 축적하여 활용하면 사원교육이나 정보수집, 의사결정 시간 지연 등으로 인한 기업의 비용부분을 최소화하고 보다 실질적인 기업 업무에 집중함으로써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의 극대화
고객의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정보 및 제품구매 등의 정보를 활용한 제품개발 등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고 만족하는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고객과의 밀착도를 높이게 된다.

전문인력의 양성 및 확보 가능
축적된 지식 DB를 검색, 활용함으로써 새로 정리된 지식을 획득하고 이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업무에 적용하여 얻은 결과를 다시 지식에 축적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개선된 지식이 계속적으로 축적되어 구성원들은 항상 최신의 지식을 활용함으로써 지적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효과를 보게 된다. 지식의 계속적인 진화로 전문가들도 더 나은 전문지식을 계속적으로 수혈받을 수 있다.

즉 체계적으로 지적자산을 축적할 수 있도록 하여 개인차원의 지식을 기업차원으로 승화하고 유지함으로써 지속적인 지식의 개선 등을 이루고 이를 통해 인력의 전문화를 꾀하여 전문가의 부재로 인한 기업차원의 업무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

자유로운 의견교환 및 지식공유 가능
사내 구성원간의 자유로운 의사교환을 통해 지식의 공유가 가능하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 공유로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임직원간의 자유로운 지식 공유로 인한 상하간의 계층구조를 단순화시켜 협조체제의 구축으로 협력의 수준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