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신제품정보/Business Aplication

SEM 도입효과

SEM 도입효과

ABM의 기대효과

원가 배분시 인과관계에 따라 배분될 수 있게 원가 유발 요인을 규명하여 그 배부 기준으로 삼는 것이다.
 -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
 - 원가를 유발시키는 원인의 규명으로 인한 정확한 원가계산이 도출
 - 정확한 원가를 토대로 전략적 의사결정 및 마케팅 정책의 추진
 - BSC와 연계되어 더욱 강력한 성과평가 정보를 제공
 - Supply Chain Management(SCM)를 지원

BSC의 기대효과

사업단위의 사명과 전략들을 구체적인 목표와 측정 지표들로 변환시키는 것이다.
 - 경영관리 프로세스의 향상 : 주기적이고 체계적인 기업 전략 점검, 전체조직 내에 전략 전달
 - 직원들의 의식과 행동의 변화 : 부서와 개개인의 목표를 전략에 정렬, 전략에 대하여 학습하고 개선
   하게 하는 피드백 제공
 - 무형자산에 대한 경영진 인식의 강화
 - 기업 내부 프로세스와 고객 서비스 및 제품의 개선이 주는 재무적 성과에 대한 원인의 명확한 규명
 - 전략적인 목표들을 장기적인 타깃들과 연간 예산에 연결

VBM의 기대효과

VBM은 기본적으로 각 사업단위별, 제품별 또는 고객군별 가치창출을 측정하여 가치창출 사업과 가치소멸 사업의 객관적 평가 후 미래의 투자 및 자원분배에 대한 결정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 기업가치의 증대
 - 사업구조조정 및 한계사업 철폐 등의 기업 전략의 판단 기준 제공
 - 현금유동성과 자본효율성 제고
 - M&A를 통한 사업집중화 전략 결정에 대한 판단 기준 제공
 - 수익성 위주의 전략집단 선정 및 미래가치 잠재성 분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