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도입효과
초기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은 클라이언트/서버 버전이며, 단시간 대량 메일 발송에 초점을 두었다. 그러나 이제 거의 모든 솔루션이 웹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솔루션의 기능측면에서 보편화 됐다. 에이 메일의 최윤권 팀장은 “이메일 솔루션 시장에서 이제 더 이상 속도나 한계 용량 경쟁은 의미가 없어졌다. 이젠 마케팅측면에서 얼마나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느냐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즉, 기존의 일정시간의 발송 성공률이 얼마였느냐에서 정확한 목표 고객 추출, 안정적인 발송, 재타깃으로 이어지는 각종 고객 반응 분석리포트 기능 등 CRM 영역이 중요하게 된 것이다.
초기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은 클라이언트/서버 버전이며, 단시간 대량 메일 발송에 초점을 두었다. 그러나 이제 거의 모든 솔루션이 웹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솔루션의 기능측면에서 보편화 됐다. 에이 메일의 최윤권 팀장은 “이메일 솔루션 시장에서 이제 더 이상 속도나 한계 용량 경쟁은 의미가 없어졌다. 이젠 마케팅측면에서 얼마나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느냐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즉, 기존의 일정시간의 발송 성공률이 얼마였느냐에서 정확한 목표 고객 추출, 안정적인 발송, 재타깃으로 이어지는 각종 고객 반응 분석리포트 기능 등 CRM 영역이 중요하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