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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전시/미술도서

[미술책]미술 시장의 유혹

미술 시장의 유혹


책 소개
뉴욕 미술시장을 통해 현대미술의 흐름을 살펴보다

<미술시장의 유혹>은 1950년대 태동기부터 2000년대 성황기까지, 현대미술이 걸어온 발자취를 정리한 책이다. 미술시장의 역사 그 자체인 뉴욕 미술 현장을 분석한 국내 최초의 책이자, 한국인의 시각으로 한국 미술시장의 발전을 위해 쓴 뉴욕 미술시장 보고서이다. 뉴욕 현대미술 시장의 형성과 발전 과정, 작품 가격으로 본 현대미술사, 그리고 호황의 빛을 이어갈 수 있는 노하우를 살펴본다.

이 책은 예술가의 신화의 무게를 걷어내고 ''''이즘''''의 무게를 덜어내며 미술가와 미술 경향, 작품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작가뿐만 아니라 그들을 키우고 보조하고 함께 성장한 미술인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도 담고 있다. 또한 저자는 미술의 역사를 생생하게 들려주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이미 통념이 된 것들을 비판적으로 바라보면서 미술에 대한 조금 다른 관점을 보여주고자 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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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저자 | 정윤아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도쿄 오차노미즈 여자대학교에서 미학을 공부했으며 뉴욕 주립대학 계열인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예술행정 석사과정을 마쳤다. 1995년 부터 97년 까지 뉴욕 다이치 프로젝트 갤러리(Deitch Project Gallery : New York)에서 갤러리 리셉셔니스트로 활동했으며 1997년부터 2000년까지 스페이스 언타이틀드 갤러리(Space Untitled Gallery. New York)에서 큐레이터로, 2000년 부터 2003년 초까지 뉴욕 매체 예술 센터(New York Center For Media Arts. NewYork) 부관장으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가나아트갤러리 CEO 문화포럼, 인터아트채널 아트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CEO 아카데미, 하나은행 VIP 고객대상 미술아카데미 및 매일경제 주최 홍보마케팅 책임자 대상 강의 등을 하였으며, 현재 아트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리브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