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성공전략/온라인마케팅

사회적인 이슈거리 이용하여 카페회원 순식간에 모으기

사회적인 이슈거리 이용하여 카페회원 순식간에 모으기



사회적인 이슈거리로 카페회원 모으는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다.

이건 초보자도 잘만 하면 순식간에 몇천명, 몇만명의 회원을 모이게 하기
도 한다.

사회적인 이슈가 터졌을때 남보다 빨리 카페하나를 만들어 보아라. 다음카
페는 한사람이 여러개의 카페를 만들어도 상관 없으므로 믿져야 본전이라
고 생각하고 만들어보기 바란다.

이전에 온라인상에서 몸짱이나 떨녀, 4억소녀는 큰 이슈였다. 몸짱이나 떨
녀카페는 만들자마자 순식간에 회원이 불어나기 시작했다. 또한 몸짱이나 4
억소녀란 키워드는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처럼 사회적인 이슈등을 잘 이용하여 상황에 맞게 만들면서 회원이 어느
정도 모아지면 자신이 원하는 카페의 종류로 조금씩 바꿔나갈 필요가 있고
나중에는 사회적인 이슈가 어느정도 수그러들면 카페제목을 관련 카페로 바
꿀수도 있다.

몸짱 ==> 추후 다이어트나 헬스용품 카페로 전환 가능
4억소녀 ==> 의류/패션 관련 카페로 전환 가능

하지만 이런 이슈화된 키워드는 남들보다 늦으면 반대로 별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남들보다 빨리 이슈화된 키워드를 잡는 지혜
도 필요하다.

또는 자신이 또다른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면 그 카페 회원들을 상대로 이메
일이나 카페에서 자신이 홍보하고자 하는 카페를 홍보할수도 있는 것이다.

카페제목은 초기에는 사회적인 이슈거리로 만들었다가 회원이 어느정도 모
이면 다용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목으로 변경해도 되고, 자신이 원하
는 전문카페로 만들어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