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공략법 !!
1. 자신의 키워드를 선정한다.
설명) 자신의 키워드를 모르고 인기키워드 위주로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참 많아요~
아무래도 구매율이 떨어지겠죠~
저에게 컨설팅 의뢰가 들어오면 제일 먼저 하는것이 의뢰사이트의 키워드 분석입니다.
자신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 자신의 쇼핑몰 상품에 키워드를 붙이기
- 제가 패션쪽이다보니 패션인기키워드 조사하기
- 인기키워드와 매치되는 상품이 있으면 해당 쇼핑몰 상품명 변경하기
이렇게 자신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할수 있습니다.
2. 키워드 광고예산을 매출에 맞게 정한다.
설명) 광고를 하려면 예상매출이 꼭 필요합니다
즉 100만원 광고에 500만원 매출 이런식이 될수 있겠죠~
광고비를 측정하실때 고려해야 할점은 작은광고나 과다한 광고는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작은광고비를 피해야하는 이유~-
==> 쇼핑몰같은경우 알게모르게 방문자수를 고객은 체감하게 됩니다.
Q&A게시판, 상품후기등의 게시판에 조회수와 같은부분이죠
광고로서 이러한부분의 활성화를 자연적으로 올릴수 있다면 좋겠죠~
그렇다고 조금 광고를 하는것이 꼭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한 광고비 산정이 중요하다라는 걸 더 강조하려다 보니
약간은 끼워 맞추기 글이 되었네요
[과다한 광고비를 피해야 하는이유]
==> 과다한 광고비는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키워드 광고에서는 절대적이라고 할수 있죠~
즉 여성의류, 명품스타일, 여성의류쇼핑몰과 같은 구매율이 낮은키워드를
예산이 남아서 집행하는경우가 맞기 때문이죠~
그렇다면~~~얼마정도가 회사에 적당한 광고비일까요?
매출이 없는 회사라면 100만원 내외~
매출이 1000만원 이상인 회사라면 100만원 이상
그이상은 5~10% 정도의 광고비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3. 계절에 맞는 키워드를 선점한다!
봄이 다 되어가는 요즘 코트가 인기키워드라도 이 키워드를 구매하시면 안되겠죠~
앞으로 다가올 봄에 관련된 키워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봄옷, 봄옷코디 와같은 키워드도 좋지만 상품과 직접적인 키워드를 구매하시면
좀더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정리해 보면~
1. 자신의 키워드를 선정한다.
2. 키워드 광고예산을 매출에 맞게 정한다!
3. 계절에 맞는 키워드를 선점한다!
이렇게 3가지 라도 충분히 검토하신다면 좀더 효과적인 키워드 광고를 할수 있을꺼 같아요....^^
작성자 : 김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