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여지는 것이 다가 아니다. 인상주의
프리즘의 발견과 함께 빛의 분석이 시작된 것으로서 혼합되지 않은 물감을 작은 점들로 병치하였을 때 가장 정확하고 선명한 색채효과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조르주 쇠라<샤위춤> 1889∼90년, 캔버스에 유채
원근법이 완전히 무시되고, 하나의 시점을 중심으로 모든 사물들을 통일성 있게 그린 것이 아니라, 여러 개의 시점을 동시에 사용하여 한 화면안에 종합시키고 있다.
눈에 보여지는 것이 다가 아니다. 인상주의
프리즘의 발견과 함께 빛의 분석이 시작된 것으로서 혼합되지 않은 물감을 작은 점들로 병치하였을 때 가장 정확하고 선명한 색채효과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조르주 쇠라<샤위춤> 1889∼90년, 캔버스에 유채
원근법이 완전히 무시되고, 하나의 시점을 중심으로 모든 사물들을 통일성 있게 그린 것이 아니라, 여러 개의 시점을 동시에 사용하여 한 화면안에 종합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