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신제품정보/Network_System Infra

[보안] 재해복구 솔루션의 정의

[보안] 재해복구 솔루션의 정의

세계적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전산담당자들의 43%가 일년에 5번 이상의 예상치 못한 가동 중단을 경험했고, 더욱이 77%의 담당자들은 2시간 이상의 서비스 중단을 경험했다고 한다. 재해나 장애로 인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중단 또는 기업 운영의 핵심적인 데이터인 고객 관련 정보의 손실은 기업의 이미지뿐 아니라 손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이러한 손실은 기업의 손실에만 그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사회적 손실은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하다.

따라서, 최근 장애/재해에 대비하고 무중단 운영을 보장해 주는 정보 인프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재해복구 솔루션이 그 중의 하나이다.

재해복구 솔루션은 원격지나 근거리, 아니면 동일 공간의 구분 없이 전산 장애를 신속하게 극복하고 안전하게 고객의 데이터를 복구해 낼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이것은 원격지에 동일한 정보시스템을 이중으로 구축함으로써 천재지변이나 인재로 인해 장애가 나더라도 원격지 시스템을 통해 업무를 지속하는 것으로 24시간 정보시스템을 가동해야 하는 기업에게는 필수적인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