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 High Speed Hdmi AOC Cable(울트라 하이스피드 광섬유 케이블)
Fiber Active Optical 8K HDMI Cable
- HDMI2.1인증 AOC(액티비광(光)) 케이블로 콘서트홀의 감동을~
- 얇고, 길고, 빠르게…업계 최초 HDMI2.1 AOC 케이블
디지털 사이니지 및 비디오월에 접목되었던 광(光)케이블이 이제는 회의실 비디오시스템 및 집안의 홈시어터와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게임 시스템으로 확대 보급될 전망이다.
국내 최초로 HDMI2.1 AOC 케이블(Ultra High Speed HDMI2.1 AOC, 울트라 하이스피드 광섬유 케이블)을 아트뮤가 출시할 예정(2021년 9월)이다.
아트뮤의 AOC케이블 내부의 초저전력 액티브칩셋은 타사 제품 대비 최대50%이상 작은 사이즈, 5배 낮은 전력소비로 외부전원이 필요없이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아트뮤의 HDMI2.1 울트라 하이스피드 광섬유케이블은 최대 48Gbps의 데이터 전송과 4K·120㎐는 물론 8K·60㎐까지 완벽히 지원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HDMI2.1 AOC(Active Optical Cable, 액티브광)케이블은 HDMI LA를 통해 승인되었으며, 구리선보다 가볍고 가늘어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아트뮤의 HDMI2.1 광케이블은 기존 동선(구리)케이블로는 구현하기 힘든 거리의 48Gbps 대역폭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방에서 거실까지 원거리 게이밍 PC연결은 물론 넉넉한 길이로 나만의 고품질 홈시어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8K UHD환경에 부족한 부분은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무손실 압출)기술로 화질의 저하 없이 최대 대역폭을 제공한다.
변동재생율(VRR)을 지원함으로써 플레이시 지연현상이나 프레임 모자이크, 멈춤, 깨짐없이 유연하고 디테일한 화면을 재생해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Dynamic HDR지원으로 화면이 표현할 수 있는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켜 자연스럽고 디테일이 풍부한 현장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한다.
HDMI2.0케이블과는 차별화된 QMS(빠른 미디어 스위칭), QFT(빠른 프레임전송), ALLIM(자동 짧은 대기시간)등의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초고해상도의 영상을 더욱 자연스럽게 재생한다.
이전 ARC보다 향상된 버전의 eARC(오디오 리턴채널)기술로 음질 저하 없이 디테일하고 풍부한 오리지널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최신 비디오 카드 Geforce RTX30시리즈, Radeon RX6000시리즈 및 차세대 게임기 PS5, Xbox 시리즈등 그에 걸맞는 최신형 디스플레이까지 폭넓은 호환성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 연결시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미러모드(화면복제) 또는 확장모드(화면확장)로 선택가능하여, 작업 및 사용용도에 맞게 효율적인 셋팅이 가능하다.
아트뮤 HDMI2.1인증 AOC케이블은 일체형 구조의 HDMI단자(공식인증된 Category3 커넥터)와 다중 차폐기술을 접목하여 우수한 EMI차폐 및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하였다.
다중 차폐처리 및 고품질의 케이블 라인을 사용하여, 비디오와 오디호 신호 전달에 있어 노이즈를 완벽하게 차단하여 끊김없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10M·15M·20M의 케이블 길이로 △스마트 8K TV △게임용 모니터(RTX 3090·3080·3070·3060 외) △빔프로젝터 △UHD 모니터 △셋톱박스 △차세대 게임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된다.
특히, AOC 용으로 특수제작한 얇고 가볍고 긴 고속 케이블을 가능하게 하는 초저전력 집적 회로 모듈 탑재로 외부 전원이 필요하지 않다.
색상은 블랙이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 타이(케이블타이 와인더)와 먼지 방지 보호캡이 기본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