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상품(Craft)

베어월즈코리아 아트뮤 우석기 대표, ‘문화나눔 대상’ 수상

베어월즈코리아 우석기 대표, ‘문화나눔 대상’ 수상
“좋은 공연을 후원... 좋은 상까지 받아 영광”


▲ 베어월즈코리아 우석기 대표 '문화나눔 대상' 수상 모습     © 김호경 기자
(뉴스컬쳐=송현지 기자)
문화전문 신문방송사 뉴스컬쳐 NCTV는 2011년 12월31일, 한 해 동안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예술인에게 큰 격려가 되어준  베어월즈코리아(주) 우석기 대표에게 ‘문화나눔 대상’을 수여했다.
 
지난 해 처음으로 제정된 이 상(賞)은 매해 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한다. 2011년에는 우 대표를 비롯해 아이메디안과 김종민 원장과 발의전쟁 배진규 대표 등 3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우석기 대표는 “저희 회사는 '아트뮤'라는 브랜드로 예술상품과 생활용품을 접목시키고 있다. 뉴스컬쳐를 통해 알게된 연극과 뮤지컬에도 후원하고 있으며, 저희 고객에게도 공연을 관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문화를 나누며 실천하다보니 개인적으로 더 보람을 찾았는데, 마침 이렇게 좋은 상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좋은 공연에 관심 갖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베어월즈코리아는 ‘생활속의 아트발견’이라는 슬로건 아래 명화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 용품을 제작 및 생산하고 있다. 2011년에는 초콜릿USB메모리, 아이폰 전용 명화젤리가죽케이스, 명화명함지갑케이스, 명화화장품 파우치, 멀티기능 탁상달력, 갤럭시노트 전용 가죽케이스 등을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