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가족과 함께 볼만한 영화 |
가정의 달... 따뜻한 가족영화 즐비 |
5월은 ‘가정의 달’. 부모들은 어린이날(5일)을, 자녀들은 어버이날(8일) 위한 선물을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 뻔한(?) 선물도 좋지만, 오랜만에 함께 모여 영화 한 편 보면서 따뜻한 감동을 나누는 것은 어떨까.
# 모녀(母女)가 볼만한 영화
‘평생 친구’ 엄마와 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2편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여성이기 때문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한국 영화 [써니]와 일본 영화 [플라워즈]. 한국과 일본 특유의 정서로 감수성을 자극해 여성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이 작품은 영화 ‘과속스캔들’의 강형철 감독이 맡아 다시 한 번 흥행열풍을 몰고 올지 기대된다.
영화 [플라워즈](감독 코이즈미 노리히로)에는 1930년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3대에 걸친 여섯 여자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서로 다른 인생을 살고 있지만 사랑, 이별, 결혼, 그리고 출산 등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들은 여자로서의 고민과 갈등을 외면하지 않고, 현실을 헤쳐 나가는 강한 여성의 면모를 보여줘 여성 관객들이 공감대를 형성할 전망이다.
한편, 영화 [플라워즈]는 ‘하나와 앨리스’의 아오이 유우, ‘지금, 만나러갑니다’의 타케우치 유코, ‘굿‘바이’의 히로스에 료코 등 일본 최고의 여배우들이 뭉쳐 화제가 되고 있다.
# 모자(母子)가 볼만한 영화
엄마를 지켜주는 듬직한 아들, 그런 아들을 뒤에서 지원해주는 엄마. 이런 모자(母子)의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 줄 영화를 만나보자.
|
이 작품은 퓰리처상 수상 작가인 버클리 브리디드의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감독 브루스 베레스포드)는 중국 북부 가난한 농부 집안의 여섯 번째 아들 리춘신이 전설적인 발레리노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최선을 다하는 리춘신의 뒤에는 심적으로 그를 지원해주는 엄마가 있다. 중국을 떠나면서 몇 년 동안 연락이 닿지 않던 나이 든 엄마는 객석에서 아들의 공연을 지켜보게 된다.
한편,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리춘신의 자서전을 원작으로 드라마틱한 실화를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 부녀(父女)가 볼만한 영화
모성애를 다룬 영화에 비해 부성애를 다룬 영화는 찾기 힘들다. 하지만 5월에는 2편이나 된다. 딸에게는 한 없이 좋은 아빠인 김승우 주연의 영화 [나는 아빠다]와 반대로 막장인생을 사는 불량아빠 안내상 주연의 영화 [회초리]를 통해 가슴 울리는 부성애를 느껴보자.
|
이 작품에서 김승우는 180도 변신을 꾀했다. 데뷔 이래 첫 악역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회초리](감독 박광우)에 등장하는 아빠와 딸은 예절학교에서 12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어리지만 남다른 학식을 가진 딸은 예절학교 훈장으로, 문제 어른 아빠는 죄를 지어 사회봉사명을 받고 예절학교에 입소하게 되면서 사건이 벌어진다.
한편, 영화 [회초리]는 MBC TV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해리 역으로 ‘빵꾸똥꾸’라는 유행어의 주인공 진지희가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부자(父子)가 볼만한 영화
집에서 여자들 눈치 보느라 마음 놓고 TV 못 봤던 남자들이라면 주목하라. 남자끼리 뭉쳐서, 속 시원하게 뚫어 줄 액션영화가 있기 때문이다.
|
이 작품의 던칸 존스 감독은 데뷔작 SF 영화 ‘더 문’으로 아카데미 신인상 수상과 함께 시체스 국제영화제 7관왕에 오르며 화려한 데뷔를 치른 바 있어, 두 번째 SF 작품인 [소스 코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헤드](감독 조운)는 세계적 천재의학자 김상철 박사(오달수)가 자살하면서 그의 머리가 사라지는 기상천외한 사건을 다룬다. 퀵서비스맨 홍제(류덕환)는 김박사의 머리를 배달하던 중 백정(백윤식)에게 납치되고 홍제의 누나인 홍주(박예진)는 남동생을 구하기 위해 백정과 한판대결을 벌인다.
한편, 박예진은 그 동안의 ‘차도녀(차가운 도시 여자)’이미지에서 벗어나, 첫 액션 도전으로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 가족 모두 함께 보는 영화
가족 모두를 폭소에 빠뜨리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진한 감동으로 눈물을 적셔줄 영화를 소개한다.
|
전작 ‘쿵푸팬더1’에서 더빙을 맡았던 잭 블랙, 안젤리나 졸리, 성룡, 루시 리우 등이 다시 한자리에 모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감독 민규동)은 병원 일에만 신경 쓰는 가장(김갑수), 어린아이가 돼버린 할머니(김지영), 언제나 바쁜 큰 딸(박하선), 여자 친구 밖에 모르는 삼수생 아들(류덕환), 툭 하면 사고치는 백수 외삼촌 부부(유준상&서영희), 그리고 꿈 많고 할 일 많은 엄마(배종옥)로 구성된 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원히 반복될 것만 같았던 일상에 이별의 순간이 찾아오면서 진짜 가족으로 변해가는 순간을 그려냈다.
한편,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진한 가족애로 영화관을 눈물로 자극하고 있다.
[영화정보]
제목: 영화 [써니]
감독: 강형철
출연: 유호정, 진희경, 홍진희, 김선경, 심은경, 남보라 외
개봉일: 2011.5.4
[영화정보]
제목: 영화 [플라워즈]
감독: 코이즈미 노리히로
출연: 아오이 유우, 타케우치 유코, 다나카 레나, 나카마 유키에, 스즈키 교카, 히로스에 료코,
개봉일: 2011.5.19
[영화정보]
제목: 영화 [화성은 엄마가 필요해]
감독: 사이먼 웰스
개봉일: 2011.5.5
[영화정보]
제목: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
감독: 브루스 베레스 포드
출연: 츠차오, 카일 맥라클란, 아만다 셜, 아덴 영 외
개봉일: 2011.4.28
[영화정보]
제목: 영화 [나는 아빠다]
감독: 전만배-이세영
출연: 김승우, 손병호, 임하룡, 김새론, 최정윤 외
개봉일: 2011.4.14
[영화정보]
제목: 영화 [회초리]
감독: 박광우
출연: 안내상, 진지희 외
개봉일: 2011.5.19
[영화정보]
제목: 영화 [소스코드]
감독: 던칸 존스
출연: 제이크 질렌할, 미쉘 모나한 외
개봉일: 2011.5.4
[영화정보]
제목: 영화 [헤드]
감독: 조운
출연: 백윤식, 박예진, 류덕환, 오달수, 데니안 외
개봉일: 2011.5.26
[영화정보]
제목: 영화 [쿵푸팬더2]
감독: 여인영
개봉일: 2011.5.26
[영화정보]
제목: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감독: 민규동
출연: 김갑수, 배종옥, 김지영, 유준상, 서영희, 류덕환, 박하선외
개봉일: 2011.4.20
(문화전문 신문방송 뉴스컬쳐 NC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