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마케팅

5월에 가족과 함께 볼만한 영화

5월에 가족과 함께 볼만한 영화
가정의 달... 따뜻한 가족영화 즐비


5월은 ‘가정의 달’. 부모들은 어린이날(5일)을, 자녀들은 어버이날(8일) 위한 선물을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 뻔한(?) 선물도 좋지만, 오랜만에 함께 모여 영화 한 편 보면서 따뜻한 감동을 나누는 것은 어떨까.
 
# 모녀(母女)가 볼만한 영화
 
‘평생 친구’ 엄마와 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2편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여성이기 때문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한국 영화 [써니]와 일본 영화 [플라워즈]. 한국과 일본 특유의 정서로 감수성을 자극해 여성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영화 [써니](감독 강형철)의 포스터.     © 뉴스컬쳐 DB
 
영화 [써니](감독 강형철)는 빛나는 학창시절을 함께한 칠공주 ‘써니’가 25년 만에 다시 모여 생애 최고의 순간을 되찾는 유쾌한 감동을 그린다. 과거 칠공주들의 찬란한 추억과 25년 전 헤어진 친구들을 찾아가는 현재 과정이 교차하며 전개된다.
 
이 작품은 영화 ‘과속스캔들’의 강형철 감독이 맡아 다시 한 번 흥행열풍을 몰고 올지 기대된다.
 
영화 [플라워즈](감독 코이즈미 노리히로)에는 1930년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3대에 걸친 여섯 여자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서로 다른 인생을 살고 있지만 사랑, 이별, 결혼, 그리고 출산 등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들은 여자로서의 고민과 갈등을 외면하지 않고, 현실을 헤쳐 나가는 강한 여성의 면모를 보여줘 여성 관객들이 공감대를 형성할 전망이다.
 
한편, 영화 [플라워즈]는 ‘하나와 앨리스’의 아오이 유우, ‘지금, 만나러갑니다’의 타케우치 유코, ‘굿‘바이’의 히로스에 료코 등 일본 최고의 여배우들이 뭉쳐 화제가 되고 있다.
 
# 모자(母子)가 볼만한 영화
 
엄마를 지켜주는 듬직한 아들, 그런 아들을 뒤에서 지원해주는 엄마. 이런 모자(母子)의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 줄 영화를 만나보자.
 
▲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감독 브루스 베레스포드)의 포스터.     © 최순정 기자
 
영화 [화성은 엄마가 필요해](감독 사이먼 웰스)는 9살 꼬마가 화성인들에게 납치된 엄마를 구하는 이야기를 그려간다. 9살 마일로는 사사건건 잔소리를 늘어놓는 엄마와 매일이 전쟁이다. 그러던 어느 날 밤 화성인들에게 납치되는 엄마를 구하기 위해 화성인들과 일생일대의 전쟁을 시작한다.
 
이 작품은 퓰리처상 수상 작가인 버클리 브리디드의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감독 브루스 베레스포드)는 중국 북부 가난한 농부 집안의 여섯 번째 아들 리춘신이 전설적인 발레리노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최선을 다하는 리춘신의 뒤에는 심적으로 그를 지원해주는 엄마가 있다. 중국을 떠나면서 몇 년 동안 연락이 닿지 않던 나이 든 엄마는 객석에서 아들의 공연을 지켜보게 된다.
 
한편,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리춘신의 자서전을 원작으로 드라마틱한 실화를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 부녀(父女)가 볼만한 영화
 
모성애를 다룬 영화에 비해 부성애를 다룬 영화는 찾기 힘들다. 하지만 5월에는 2편이나 된다. 딸에게는 한 없이 좋은 아빠인 김승우 주연의 영화 [나는 아빠다]와 반대로 막장인생을 사는 불량아빠 안내상 주연의 영화 [회초리]를 통해 가슴 울리는 부성애를 느껴보자.
 
▲ 영화 [회초리](감독 박광호) 의 포스터.    © 뉴스컬쳐 DB
영화 [나는 아빠다](감독 전만배-이세영)는 사랑하는 딸을 살리기 위해 악당이 될 수밖에 없는 한 아빠의 절절한 사투를 그린다. 딸을 위해서 목숨을 내놓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아빠를 통해 모성애 못지않은 가슴 뜨거운 부성애를 선사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 김승우는 180도 변신을 꾀했다. 데뷔 이래 첫 악역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회초리](감독 박광우)에 등장하는 아빠와 딸은 예절학교에서 12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어리지만 남다른 학식을 가진 딸은 예절학교 훈장으로, 문제 어른 아빠는 죄를 지어 사회봉사명을 받고 예절학교에 입소하게 되면서 사건이 벌어진다.
 
한편, 영화 [회초리]는 MBC TV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해리 역으로 ‘빵꾸똥꾸’라는 유행어의 주인공 진지희가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부자(父子)가 볼만한 영화
 
집에서 여자들 눈치 보느라 마음 놓고 TV 못 봤던 남자들이라면 주목하라. 남자끼리 뭉쳐서, 속 시원하게 뚫어 줄 액션영화가 있기 때문이다.
 
▲ 영화 [소스코드](감독 던칸 존스)의 포스터.    © 뉴스컬쳐 DB
영화 [소스코드](감독 던칸 존스)의 주인공 콜터 대위(제이크 질렌할)는 시공간 이동 기밀 시스템인 ‘소스 코드’로 과거에 접속하라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기차테러로 희생된 한 남자의 마지막 8분으로 들어가 폭탄을 찾고 범인을 잡아야 한다. 이 임무가 성공해야만 6시간 뒤로 예고된 시카고를 날려버릴 대형 폭탄 테러를 막아 미래를 구할 수 있다.
 
이 작품의 던칸 존스 감독은 데뷔작 SF 영화 ‘더 문’으로 아카데미 신인상 수상과 함께 시체스 국제영화제 7관왕에 오르며 화려한 데뷔를 치른 바 있어, 두 번째 SF 작품인 [소스 코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헤드](감독 조운)는 세계적 천재의학자 김상철 박사(오달수)가 자살하면서 그의 머리가 사라지는 기상천외한 사건을 다룬다. 퀵서비스맨 홍제(류덕환)는 김박사의 머리를 배달하던 중 백정(백윤식)에게 납치되고 홍제의 누나인 홍주(박예진)는 남동생을 구하기 위해 백정과 한판대결을 벌인다.
 
한편, 박예진은 그 동안의 ‘차도녀(차가운 도시 여자)’이미지에서 벗어나, 첫 액션 도전으로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 가족 모두 함께 보는 영화
 
가족 모두를 폭소에 빠뜨리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진한 감동으로 눈물을 적셔줄 영화를 소개한다.
 
▲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감독 민규동) 의 포스터.    © 최순정 기자
영화 [쿵푸팬더2](감독 여인영)에서 팬더 포가 그토록 원하던 용의 전사가 돼 돌아왔다. 푸는 무적의 5인방과 함께 평화의 계곡을 지키며, 진정한 용의 전사로 거듭나기 위해 시푸 사부와 쿵푸 수련에 매진한다. 그러던 어느 날, 포에게 쿵푸를 지켜야 한다는 막중한 미션이 주어지고 포는 무적의 5인방과 함께 길을 떠난다.
 
전작 ‘쿵푸팬더1’에서 더빙을 맡았던 잭 블랙, 안젤리나 졸리, 성룡, 루시 리우 등이 다시 한자리에 모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감독 민규동)은 병원 일에만 신경 쓰는 가장(김갑수), 어린아이가 돼버린 할머니(김지영), 언제나 바쁜 큰 딸(박하선), 여자 친구 밖에 모르는 삼수생 아들(류덕환), 툭 하면 사고치는 백수 외삼촌 부부(유준상&서영희), 그리고 꿈 많고 할 일 많은 엄마(배종옥)로 구성된 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원히 반복될 것만 같았던 일상에 이별의 순간이 찾아오면서 진짜 가족으로 변해가는 순간을 그려냈다.
 
한편,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진한 가족애로 영화관을 눈물로 자극하고 있다.
 
 
[영화정보]
제목: 영화 [써니]

감독: 강형철
출연: 유호정, 진희경, 홍진희, 김선경, 심은경, 남보라 외
개봉일: 2011.5.4
 
[영화정보]
제목: 영화 [플라워즈]

감독: 코이즈미 노리히로
출연: 아오이 유우, 타케우치 유코, 다나카 레나, 나카마 유키에, 스즈키 교카, 히로스에 료코,
개봉일: 2011.5.19
 
[영화정보]
제목: 영화 [화성은 엄마가 필요해]

감독: 사이먼 웰스
개봉일: 2011.5.5
 
[영화정보]
제목: 영화 [마오의 라스트 댄서]

감독: 브루스 베레스 포드
출연: 츠차오, 카일 맥라클란, 아만다 셜, 아덴 영 외
개봉일: 2011.4.28

 
[영화정보]
제목: 영화 [나는 아빠다]

감독: 전만배-이세영
출연: 김승우, 손병호, 임하룡, 김새론, 최정윤 외
개봉일: 2011.4.14
 
[영화정보]
제목: 영화 [회초리]

감독: 박광우
출연: 안내상, 진지희 외
개봉일: 2011.5.19

[영화정보]
제목: 영화 [소스코드]

감독: 던칸 존스
출연: 제이크 질렌할, 미쉘 모나한 외
개봉일: 2011.5.4

 
[영화정보]
제목: 영화 [헤드]

감독: 조운
출연: 백윤식, 박예진, 류덕환, 오달수, 데니안 외
개봉일: 2011.5.26

 
[영화정보]
제목: 영화 [쿵푸팬더2]

감독: 여인영
개봉일: 2011.5.26
 
[영화정보]
제목: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감독: 민규동
출연: 김갑수, 배종옥, 김지영, 유준상, 서영희, 류덕환, 박하선외
개봉일: 2011.4.20

 
(문화전문 신문방송 뉴스컬쳐 NC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