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온라인마켓팅
◈먼저 keyword를 살펴보도록 하죠.
우리가 '비즈니스 마케팅' 에 관해 검색하기로 한다면 둘 중 하나의 단어를 입력해서 검색하려고할겁니다. 그렇다면 검색키워드로 '비즈니스'나 '마케팅'을 따로 써놓는 것보다는 '비즈니스 마케팅'으로 붙여서 써놓는다면 어떤 것으로 검색해도 모두 검색되어 나타날 수 있겠죠..
키워드는 홈페이지내에서 무리하게 반복되어 나타난다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마케팅' '비즈니스 마케팅'처럼 서로 다른 세 개의 키워드 만들어 놓는다면 그런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메타태그 활용하기에서 좀더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good보단 goods를 사용하십시요.
분명 good과 goods는 서로 다른 단어입니다. 그러나 검색시 goods란 단어를 입력하면 두 개의 단어가 들어있는 홈페이지가 모두 검색되어 나옵니다. 만약 good라는 키워드를 사용했다면 goods로 검색시에는 검색되질 않겠죠..
예로든 goods는 good의 복수형이 아니지만 만약 boy와 boys의 경우는 어떨까요?
마찬가지의 결과입니다. 당연히 우리는 boys란 키워드를 넣어놓아야겠지요.
◈자신이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단어는 문장내에 보다는 제목에 넣으십시요.
검색엔진은 대개가 문장 내 상위 200자에서 단어를 검색합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중요하게 여기는 단어들은 상위 200자 안에 모두 들어있어야 합니다. 그치만 그보다 더 먼저 검색되어지는 것이 태그 사이를 untitled로 비워두는 일이 없도록 하자
위 치
검색엔진은 또한 웹 페이지 내에 영화라는 단어가 상위에 있을수록 중요한 단어라고 생각합니다.예를 들어 페이지의 첫머리에 영화라는 단어가 나타나거나 앞부분에 있다면 높은 점수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키워드는 페이지의 상단에 위치시키고 가능하면 내용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실제로 많은 검색엔진들은 페이지 전체를 검색하지 않고 상위 200~300 글자까지만 검색을 실시합니다. 이런 경우 중요단어가 뒤에 놓여 있다면 검색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검색엔진에 따라서 그 단어가 강조돼어 있으면 더욱 점수가 부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B>' 태그로 진하게 되어있다거나 '<H1>'등의 headline 태그로 큰 글씨로 써 있는 경우 등입니다.
▶ 중요한 단어를 내용의 제목으로 사용하자.. 그리고 강조하자.
빈 도
영화라는 단어가 자주 나타날수록 당연히 검색엔진은 그 단어가 중요하다고 인식합니다.따라서 중요한 단어는 자주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지요.
검색순위를 높이기 위하여 바탕색과 같은 글씨색으로 (사람들은 볼 수 없도록) 키워드를 수백번씩 반복해서 입력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실제로 이 방법이 가능하여 이런 싸이트가 높은 랭킹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요즘의 대부분의 검색엔진들은 키워드가 지나치게 많이 반복되면 스팸워드 (고의적으로 검색랭킹을 상승시키기 위한 조작)로 인식하여 아예 검색대상에서 제외시켜 버리거나 낮은 순위를 부과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순위를 의식하여 지나치게 많은 키워드를 남발하는 것도 부작용을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검색엔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스팸워드의 한도는 7번 이상 나타나는 경우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 4~5번 이상 반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키워드를 적정수준까지 반복하자.
디렉토리 포함 여부
어떤 검색엔진들은 야후와 같은 미니 야후 형식의 분류 서비스를 부분적으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분류 항목에 포함된 정보는 우선 그 단어에 대해 전문성과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여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 검색 엔진 등록시 분류항목에 적절히 맞추어 등록하자.
메타태그 (Meta Tag)
메타태그의 작성은 여러 검색엔진들에서 서칭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자세한 것은 메타태그 작성 요령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반드시 작성합시다
▶ 메타태그를 충분히 작성하자
키워드 선정
올바른 키워드의 선정과 배열, 빈도수가 영향을 미칩니다. 키워드의 선정요령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키워드 선정에 유의하자
링크 빈도
몇몇 검색엔진들은 해당 페이지에 얼마나 많은 다른 웹 페이지가 링크를 걸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이것을 우선순위 결정에 적용시킵니다. 즉 외부에서 자기 홈페이지로 많은 링크를 하고 있을수록 양질의 정보가 있다고 판단하여 높은 점수를 부여한다는 것입니다.
▶ 많은 링크를 확보하자